안녕하세요 TM팀 Matthew입니다. 사실 레모네이드 브랜드하면 ‘패스트원’을 빼 놓을 수가 없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고, 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패스트원 센터매니저’ 세 분을 모시고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Matthew: 먼저 간단하게
본인 소개 부탁드릴게요!

🍉 Bella:#센터매니저 #ESFJ
안녕하세요.
근무한지 1년 9개월 된 Bella 입니다! 😎
처음 입사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년이 다 되어가네요!

🍓 Serena: #센터매니저 #광화문
#개미는오늘도 #뚠뚠
안녕하세요,
센터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
Serena라고 합니다.
지금은 광화문센터에서
반 년째 근무하고 있습니다. 🏃

🍇 Albina: #패스트원 #강남센터
#센터매니저
안녕하세요,
패스트원 강남센터 센터매니저 Albina 입니다.
저는 작년 3월부터 화~토 스케줄로
강남센터에서 근무중입니다.😆

Matthew: 개성 넘치는 소개 감사합니다!
세 분 다 지금 센터매니저로 일하고 계신데,
‘센터매니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한 단어로 표현하고 설명해주세요!

Bella: ⚡‘멀티 플레이어’⚡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세일즈, CS, 수강생 관리와 센터 운영 등 센터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센터 매니저야말로 진정한 멀티플레이어죠. 직접 업무를 해보신다면 ‘멀티 플레이어’라는 말이 와닿으실 거에요!

Serena: 센터매니저는 🧭‘네비게이션’🧭입니다. 수강생의 상담부터 케어까지 패스트원을 통한 영어학습의 길라잡이가 되어주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수강생 뿐 아니라 센터가 올바른 방향으로 잘 나아갈 수 있도록 전반적인 운영까지 담당하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Albina: 센터매니저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무지개’🌈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업무가 모여 프로페셔널한 패스트원 센터매니저를 만들기 때문이죠. 센터매니저의 업무는 정말 다양합니다. 상담예약, 교육 상담&등록, 학원 시설 관리 및 운영, 수강생 학습 관리 등 수강생이 패스트원에 상담신청을 한 순간부터 목적 달성 후 패스트원을 이탈할 때까지 수강생의 모든 여정을 함께 합니다.

Matthew: 오 ‘센터매니저’에 대해 이해가 쏙쏙 되네요!
그럼 센터매니저 분들의 하루 일과는 보통 어떻게 되실까요?

Bella님의 하루

Serena&Albina님의 하루

Matthew: 굉장히 알찬 하루 스케쥴이네요!
‘센터매니저’라는 직무는 장단점이 굉장히 뚜렷
할 것 같은데, 직접 느끼는 장단점에 대해 들어
보고 싶어요!

BellaSerenaAlbina
장점– 추가 근무 부담이 없음
– 일정 스케쥴 근무
– 정시 퇴근 가능!
– 1:1영어 레슨, 원어민 친구
– 야근이 없는 편
– 자연스럽게 영어 습득 가능
단점-자율 출근제도 활용이 어려움
-다른 팀원과의 교류가 적음
-스케쥴 근무라 평일 저녁 시간이 없음-미리 연차 사용 신청을 해야 함

Matthew: 외국인 강사에 대한 이야기 많이 나왔는데, 외국인 강사분들과 협업할 때 어려웠던 점은 따로 없었을까요?

Bella: 소통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는 것 같아요! 다들 강사 경력이 길어 제가 정확하게 말하지 않아도 찰떡같이 알아채 주시는 센스!
다만 문화 차이가 있다는 점이 조금은 다른 부분인 것 같아요. 한국과 서양의 차이랄까? 업무 진행할 때 개인주의 성향이 조금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칼 같은 면이 있더라구요. 이런 성향 차이는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이기 때문에 다 같이 맞춰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Serena: 처음엔 익숙하지 않은 업무를 영어로 소통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지금은 괜찮습니다! 가끔 전달하기 어려운 표현도 있지만 저희에겐 파파고가 있으니까요!
언어적인 부분 이외에는 수업 예약 및 취소 규정에 어긋나지만 수강생분의 사정이 안타까워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 싶을 때입니다. 유연함을 발휘해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티쳐분들 입장에서 그런 요청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어서 중간에서 조율하는 일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Albina: 외국인 강사분들과 협업할 때 크게 어려움을 느끼진 않는데, 그 이유엔 3가지가 있습니다!
1) 든든한 파파고 : 파파고 즐겨찾기는 필수!
2) 패스트원 레슨 수강: 회사 복지로 수강하는 패스트원 레슨 덕분에 입이 트여서 커뮤니케이션이 점점 쉬워졌습니다!
3) 한국을 잘 이해하는 티쳐들: 한국 거주하고, 한국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티칭을 하다보니 왠만한 말들은 다 이해해줍니다!

Matthew: 외국인 강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는데, 그렇다면 같은 팀에 누군가 들어온다면 어떤 분과 같이 일하고 싶으신가요?

Bella: 빠른 눈치와 업무 센스를 가진 분과 일하고 싶어요.

센터 매니저는 단순히 수강생 응대 업무만 하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하지만 신경써야 할 매뉴얼과 프로세스도 많고 늘 바쁘게 상담과 CS 업무가 이뤄지고 있어서 해야 되는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잘 처리하는게 중요합니다! 때문에 빠른 눈치와 센스를 가진 분이라면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분과 함께 일한다면 정말 시너지 효과가 잘 날 수 있을 것 같고 즐거울 것 같습니다! 👍

–  Serena: 긍정적이면서 업무처리가 빠르고, 꼼꼼한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을 만나고 사람을 대하는 직무이다보니 긍정에너지가 많은 분과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신나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긍정에 긍정을 더하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센터매니저 업무가 동시다발적으로 많은 일을 처리해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처리가 빠르고 꼼꼼한 분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Albina: ‘꼼꼼함’으로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1) 본인이 맡은 업무를 꼼꼼하게 처리하는 분

하나를 처리하기 위해 많은 시스템을 거쳐야하는 프로세스를 갖춘 특성상 중간에 누락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추후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처리시 책임감을 갖고 하나를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분과 함께라면 팀원간의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2) 팀원과 공유가 필요한 내용을 누락없이 꼼꼼하게 메모남겨주는 분 

모두가 알아야 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사전 공유 또는 수강생 관리 시스템에 메모를 남겨 놓아서 누락 없이 모두가 이슈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꼼꼼하게 기록해 놓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스케줄 근무 특성 상 불가피하게 다른 팀원에게 업무가 넘겨지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 때 이슈 내용 관련하여 사전 공유 또는 메모가 남겨져 있지 않는다면 빠른 응대와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틈틈이 기록해 놓는 습관을 가진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패스트원에서 꼼꼼함을 맡고 계신 Albina님

Matthew: ‘빠른 업무 처리’, ‘꼼꼼함’이라는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센터매니저가 장래가 굉장히 밝은 직무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세 분은 각자 생각하는 센터매니저로서의 커리어 목표가 따로 있으실까요?

Albina: 해당 직무에서 커리어를 쌓고, 패스트원에 관하여 전반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한 만능 센터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후 여유가 생긴다면, 부서 트랜스퍼가 유연한 회사 특성을 활용하여 유관 부서에서 다른 직무로도 커리어를 시작해보고 싶습니다. 그 기회가 온다면 전 또 열심히 공부할 겁니다!!

Serena: 구체적인 커리어 목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꾸준한 자기 개발을 통해 업무적으로도 내적으로도 단단히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Bella: 빠르게 성장하고 변하는 패스트원 안에서 저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하고 싶어요. 단기적으로는 팀내에서 운영적인 업무와 서비스 업무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Bella님

Matthew: 사실 오프라인 어학원이라면 ‘코로나’
때문에 어려운 상황일 수 있을 것 같은데,
패스트원’은 어떻게 이 상황을
이겨내고 있나요?

Serena: 코로나 이후 사실 신규 수강생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 대비해서 패스트원은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

  1.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센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2.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1:1 영어 수업을 런칭하고, 오프라인 그룹수업은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매주 센터미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제로 도입해보며 수강생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Albina: 실제로 작년에 코로나 상황이 심각했을 때, 많은 분들이 환불을 했고, 상담자 및 신규 수강생이 감소 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시도와 협동심을 통해 이겨내고 있습니다! Serena님이 앞에서 다 말씀해주셨지만 몇 가지만 덧붙이자면 패스트원 센터매니저 분들이 모두 힘을 합쳐 온라인 전환, 화상레슨 프로그램 추가, 1:1 영어회화 레슨 고도화 등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Bella: Serena와 Albina가 이야기 한 대로, 작년에는 신규 등록 수강생도 많이 줄고 기존 수강생분들도 많이 이탈했었어요. 그래도 패스트원은 대면 수업 대신 비대면 스카이프 수업으로 대체 가능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적극 어필하려고 노렸했습니다. 그리고 정부 지침 사항을 잘 지키고 방역수칙도 잘 지키면서 운영 중이에요. 점차 상황이 나아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Matthew: 패스트원 센터가 하나가 아닌데
각 센터마다 조금씩 특성이 다를 것 같아요!
각 센터 특성을 색깔로 표현해주세요!

Albina: 강남센터는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의 브라운 색입니다! 강남센터 분들 모두 차분하고 묵묵하게 꼼꼼히 일을 잘하고, 스스로 일을 찾아서 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삭막한 분위기는 아니에요! 나름 놀 때는 잘 놀고 있습니다. 🙂 

서비스 마인드는 기본, 친절한 응대는 필수! 편안함을 느끼시는 수강생들 덕분에 작년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까지 받았습니다!

Serena: 광화문센터는 주황색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수강생분들과 티쳐분들 모두 각자 개성이 강해서 오렌지처럼 톡톡 튀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에요! 동시에 다들 밝고 따뜻하기까지 해서 주황색이라는 컬러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밝고 따뜻한 ‘광화문 센터’

Matthew: 마지막으로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Bella: 수다 떠는 걸 굉장히 좋아해서,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에게 말하면서 푸는 스타일이에요.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조언이나 교훈까지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Serena: 저는 작은 스트레스는 푹 자고 나면 쉽게 잊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잠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운동으로 해소하고 있습니다! 볼륨을 최대로 하고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면 잡생각은 굿바이- 편안함은 웰컴- 

Albina: 저는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원래 취미였던 꽃꽂이는 난이도와 수강료가 동시에 올라가버려서 지금은 놓아버린 상황입니다. ‘역시 쉬는 날에는 집에서 쉬는 게 최고지’로 점점 게을러지고 나태해졌었어요!
그래서 원데이 클래스부터 등산, PT까지 해보다가 최근에 새로운 취미를 찾았습니다! 아직은 비밀이지만, 점점 늘고 있는 실력을 보면서 업무 외적으로도 뿌듯한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Matthew: 바쁜 시간 중에서도 인터뷰를 위해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 정말 많은 경험들을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센터매니저 분들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
그리고 또 패스트원이 코로나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부분부터
센터매니저 분들의 여러 스토리까지!!
패스트원의 미래가 기대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Lemonade 피플

Lemonade의 생생한 소식을 전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