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콘텐츠
사업팀

자세히보기

“끝없는 열정으로 영어시장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갑니다”

영어 콘텐츠사업팀은 2019년 12월 ‘나의 가벼운 영어’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하고 효과적인 영어 학습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 어학 교육에 대한 끝없는 열정으로 가득한 팀원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앞으로 학습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2외국어
콘텐츠
사업팀

자세히보기

“세계를 꿈꾸는 사람들의 평생 학습 동반자입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보다 다양한 언어를 접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교육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해 더 퀄리티 높은 교육 상품 제작을 위한 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주에 한 권, 10분의 공부로 외국어를 익힐 수 있는 ‘가벼운 학습지’를 시작으로, ‘월간매거진’, ‘가벼운 여행 외국어 시리즈’ 등 학습자들이 더 재밌고, 더 쉽게 외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늘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습니다.

우리는 책임감과 꼼꼼함,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바탕으로 협업하여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수평적인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고, 객관적이되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인과 팀 모두 성장해 나갑니다.

패스트원팀

자세히보기

“영어 회화에 맺힌 한을 풀어 줄 고객 맞춤형 브랜드입니다”

FCL의 대표 브랜드이기도 한 패스트원은, ‘영어 말하기’에 한이 맺힌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컨설팅, 그리고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2017년 2월 역삼 센터 개원을 시작으로, 2020년 9월 현재는 역삼/강남/광화문/을지로 총 4개의 센터를 운영하는 1:1 프리미엄 성인 외국어 오프라인 교육 브랜드입니다.

신사업
기획팀

자세히보기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갑니다”

FCL 최초 해외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일본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 콘텐츠 ‘Campus on’의 일본 시장 진출을 성공시켰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헬스케어 교육 사업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는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며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 기획하여 출시합니다.

프로덕션
하우스
영상 파트

자세히보기

“영상으로 세상과 소통합니다”

올 3월 출범한 프로덕션하우스 영상팀은, FCL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콘텐츠를 만들기 보다는, 영상을 살아 숨 쉬게 하고, 창의적・감각적으로 새 생명력을 불어넣는 일을 합니다.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가는 우리는, 그 어떤 팀보다 강력한 팀워크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렇듯,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늘 새로운 방식으로 제작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팀이 되겠습니다.

프로덕션
하우스
디자인 파트

자세히보기

“프로젝트 매니징 가능한, 전문 디자이너들이 모인 곳입니다”

학습지부터 사은용 굿즈에 이르는, FCL의 모든 디자인과 홍보물 제작을 담당합니다.

한 명의 디자이너로 시작한 프로덕션하우스의 디자인 파트는, 이제는 시니어와 주니어 2개 조로 구성된 어엿한 파트로써의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단순 조판/편집 디자인 업무에서 시작했지만, 이제는 팀원 모두가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모든 단계에 이르는 프로젝트 매니징 능력을 갖춘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팀

자세히보기

“쉬지 않고 세상의 변화를 감지하는 프로관종러 집단입니다”

‘패스트원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400% 매출 성장에 기여한 것.’ FCL 최초의 마케터 1인이 만든 성과는, 실로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가벼운 학습지’라는 상품에 첫 브랜딩 캠페인을 집행했으며, 그 결과 1만 명의 팔로워, 238만 뷰의 콘텐츠를 만들어 매월 145%에 이르는 매출 성장을 견인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현재는 Campus on을 통해 국내에서 멈추지 않고, 해외까지 시장을 확장하여 일본 온라인 강의 시장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일하는 우리는, 항상 그래왔듯
FCL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개발팀

자세히보기

“업무량보다는 프로젝트의 완성도로 평가받을 겁니다”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백엔드부터 프론트엔드, 모바일 앱까지 모두 다룹니다. 이를 위해서 기존의 언어나 기술을 이용하기보다는, 늘 새로운 기술을 공부하고 수용합니다.

우리는 모두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평적으로 소통하며 협업을 통해 성장하는 팀입니다.

집중해야 하는 일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업무구조로, 팀원들이 언제나 성장을 체감하는 환경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Talent
Management팀

자세히보기

“FCL의 동력을 관리합니다”

올 3월 첫 출범해, 임직원들의 원만한 업무 진행을 서포팅할 기업 체계를 본격적으로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채용/평가/승진/보상/교육/복리후생 등 인사제도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회사의 전략실행에 필요한 인력을 확보, 육성하고 성과와 연계된 평가/보상 등의 인사제도를 설계, 인력과 조직을 효과적, 그리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오퍼레이션팀

자세히보기

“FCL의 살림살이를 전담합니다”

우리 팀은 FCL의 전반적인 살림살이를 도맡아 합니다.
회사의 자산을 보호하고, 이로 인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합니다.

자산관리부터 구매, 협력업체를 관리하는 총무 파트와 회사의 매출과 이익을 정확하게 계산/분석해 회사의 자금 융통을 원활하게 하는 재무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무 파트는 유무형의 자산을 관리하고,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어 구성원들의 집중도를 높임으로써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재무 파트는 정확한 회계 정보를 제공하여 경영진들의 빠른 의사 결정을 돕고, 세무신고 및 손익 분석 등을 통해 자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
기획팀

자세히보기

“번뜩이는 아이디어보다는 꾸준한 경험으로 성장합니다”

올해 첫 출범한 서비스기획팀은 실제 운영 중인 서비스를 리뉴얼하고,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는 데 집중합니다.

현재는 패스트원과 가벼운학습지 서비스의 모든 고객 여정을 관리하며, 모든 사람들이 교육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는 길을 찾습니다. 순간적인 인사이트보다는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배우며, 변화 및 성장해 나갑니다.